블록체인 정보회사는 스테이블코인이 달러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다

Flipside Crypto의 최근 연구는 DeFi의 발전이 미국 달러를 세계 준비 통화로 대체할 것이라는 팀 드레이퍼의 가정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보고서는 Draper의 말을 인용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DeFi 세계는 거의 기술적으로 달러만큼 발전되어 있고, 그렇게 되면 더 이상 달러처럼 정치적으로 조작이 가능한 통화를 받아들이고 싶어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파일 교환이 아닙니다.
이 보고서는 두 가지 스테이블 코인에 초점을 맞춥니다. 즉, 암호화 백업 DAI와 피아트 백업 USDC(USDC)입니다. 스테이블코인 사용자들은 이러한 상품들을 달러의 대체 상품으로 보지 않고 오히려 검열에 대한 저항 때문에 선호한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사람들은 달러를 대체하기 위해 디파이 쪽으로 눈을 돌리지 않고 있습니다. 대신, 그들은 검열을 피하고, 그들의 자산을 소유하고, 허가 없이 금융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DeF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고서는 두 코인을 비교하여 Dai는 DeFi 애플리케이션에서 활용도가 높은 반면, Coinbase의 USDC는 중앙 집중식 교환을 통해 더 큰 영향력을 누리고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이는 예상할 수 있는 것이며, 또한 Dai가 USDC나 테더(USDT)보다 DeFi 생태계에 더 잘 통합되어 있다고 강조했던 TokenAncatalyst의 이전 연구와도 일치합니다.

 

지난해 코인베이스가 USDC/DAI 거래 쌍을 도입한 이후 거래소는 두 스테이블코인의 커넥터 노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비록 마굿간 코인이 지배적인 글로벌 플레이어로서 미국 달러를 대체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는 것은 분명하지만, 그것이 반드시 팀 드레이퍼가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것은 DeFi 공간이 아직 걸음마 단계이며, 단지 새로운 용감한 세계로 첫 번째 고통스러운 발걸음을 내딛고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Posted in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