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에서 도난당한 수백만 달러가 OKEx, 불명의 거래소로 계속 이동

BinanceNEWS를 강타한 후 업비트 해크의 50M 펀드가 계속 움직이고 있습니다.
2019년 11월 업비트의 5000만 달러 해킹과 관련된 크립토 펀드가 계속 움직이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암호 거래소 바이낸스를 강타한 직후, 도난당한 자금의 상당액은 OKEx와 같은 주요 거래소뿐만 아니라 잘 알려지지 않은 암호화 거래소로 계속 이전되었습니다.

5월 14일, 주요 암호 거래 추적 전용 서비스인 Wale Alert는 Upbit의 2019년 해킹 자금과 관련된 일련의 새로운 거래에 대해 보고했습니다. 고래경보기에 따르면 도난당한 에테르(ETH)의 상당 부분 역시 알 수 없는 지갑 여러 개에 부딪혔습니다.

거의 알려지지 않은 거래소 Byex.com의 주소는 10만 달러 이상의 ETH를 받습니다.
5월 14일 일련의 트윗에서 Wale Alert는 Upbit의 도난당한 ETH를 Byex.com 거래소로 이전하는 최소 6건의 거래를 보고했습니다. 거래는 약 1만 5천 달러에서 3만 달러로 일괄 처리되었고, Wale Alert는 이들을 “2019년 11월 업비트 해킹에서 BYEX로 이전된 stolen funds”라고 표시합니다.

이 새로운 거래는 고래경보가 5월 13일 트윗을 통해 처음 보고된 지 얼마 후에 이루어졌습니다.

“지금 우리는 #업비트 해킹의 상당 부분이 #BYEX라는 거래소에 입금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Wale Alert는 Coph에게 자금이 도메인인 Byex.com과의 거래소로 이전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우리는 그 교환을 위한 정확한 핫월렛을 가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라고 고래 경보기가 말했습니다.

Byex.com 거래소에서는 고래경보에서 보고한 자금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합니다.
Byex.com 교환은 이후 그들의 텔레그램 채널에 플랫폼이 보고된 트랜잭션을 감지하지 못했다고 명시했습니다. Byex.com의 프로젝트 매니저는 Coiegh에게 “백엔드를 확인했지만 BYEX 계정에서 그런 거래를 보지 못했습니다”라고 말했다.

바이엑스 측 관계자는 또 자금이 지금은 없어진 다른 거래소인 Byex.io에서 발원한 주소로 옮겨진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습니다. 프로젝트 매니저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Whale Alert는 이러한 혼란을 초래한 “구” byex.io 주소를 추적합니다. 우리는 .com 도메인을 샀을 때 BYEX의 이전 소식을 접했지만 별로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byex.io 팀 중 어떤 팀도 알지 못합니다. 우리는 작년 9월경에 막 시작한 새로운 팀입니다. Byex.com” 도메인에서와 같이 공식 이름을 구분하고 싶습니다.

도난당한 Ether는 최근 3백만 달러 이상 가치가 있습니다.
Byex.com의 거래는 Upbit의 5천만 달러 해킹과 관련된 많은 다른 이전과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5월 14일, 고래경보는 일련의 거래에서 130만 달러 이상의 ETH가 알려지지 않은 지갑으로 옮겨졌다고 보고했습니다. 이전에는 Upbit의 5000만 달러 해킹에서 파생된 최소 9,000 ETH(180만 달러)가 3개의 ETH 배치로 알려지지 않은 지갑으로 보내졌다고 Wale Alert가 5월 13일 트위터에 올렸습니다.

Wale Alert는 또한 5월 14일 주요 암호화 거래소인 OKEx에 5만 5천 달러의 일괄 입금이 완료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후 OKEx는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 거래소가 이 문제와 관련해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5월 13일, 바이낸스 거래소는 고래경보가 의심스러운 거래 사실을 보도한 직후 자사 플랫폼에서 2만 7천 달러 상당의 도난당한 이테르를 동결했습니다.

Posted in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