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더(USDT)가 현재 거래량과 시가총액에 관한 한 단연코 가장 인기 있는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가 현재 거래량과 시가총액에 관한 한 단연코 가장 인기 있는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가 현재 거래량과 시가총액에 관한 한 단연코 가장 인기 있는 스테이블코인이지만, 크립토컴퍼어의 최근 Exchange 리뷰에서는 USD 코인(USDC), PAX(Paxos Standard), TrueUSD(TUSD) 등 다른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가 최근 몇 개월 사이에 소폭의 입지를 굳혀 미화(USD)를 줄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스테이블코인으로 거래되는 월별 비트코인(BTC) 물량은 2019년 7월 약 98%에서 3월 92%까지다.

비트코인 가격은 현재 7,002달러에 머물고 있으며, 3월 12일 ‘검은 목요일’ 폭락에서 크게 회복되었습니다. 일부 트레이더들이 철수 가능성을 지적하고 있지만, USDT의 공급 증가는 비트코인에게는 다소 강세 신호인 구매 압박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자들은 암호화를 통해 미국 달러화에 대한 노출을 원할 수도 있습니다.

USDC와 PAX는 서클과 팍소스가 각각 발행한 스테이블코인으로, 둘 다 미국 달러화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세 가지 스테이블코인은 모두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활용하지만 USDC와 PAX 모두 USDT보다 훨씬 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 스테이블코인은 최근 몇 달 동안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는데, USDC는 BTC 볼륨의 약 5%를 스테이블코인으로, PAX는 2.5%를 차지합니다.

USDT는 여전히 스테이블코인과 fiat를 지배합니다.
USDC와 PAX는 지난 몇 달 동안, 특히 2월에 시장 점유율을 일부 확보했지만, BTC-USDT 쌍은 여전히 판매량의 92%를 압도적으로 차지하며 스테이블코인으로 거래되는 BTC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USDT는 스테이블코인 중 비트코인으로 가장 인기 있는 페어일 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페어이기도 하다. 비록 미국 달러화 쌍은 3월에 COVID-19의 발생으로 약 170%의 급상승률을 보였지만, USDT는 훨씬 더 강조된 급상승으로 물량이 3배로 증가했습니다.

USDT는 3월 동안 2,100만 BTC 이상의 물량을 보였으며 현재 피아트나 스테이블코인으로 거래되는 전체 BTC의 7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른 스테이블코인들도 주요 피아트 페어를 넘어서기 시작했는데, USDC와 PAX 모두 총액에서 BTC-유로와 BTC-한국 원화를 앞지르고 있습니다.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스테이블코인은 가상화폐 세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거래자들은 빠르고 저렴하며 검열받지 않는 결제가 가능한 가상화폐 세계를 떠나지 않고도 피아트 통화와 귀금속 가격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자들이 실제로 자신의 자산을 “소유”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제3자 거래소에 자금을 맡기는 위험을 초래하는 경향이 없습니다.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수요는 USDT 역사상 가장 큰 유입으로 지난 3월 12일 이후 20억 달러가 증가한 USDT 공급에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글래스노드에 따르면, echanges에 대한 USDT 잔액도 1661,769,830.684 USDT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2018년 보고서에 따르면 테더를 포함한 대규모 구매는 “시장 침체에 따른 타이밍”이었고,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하였다.

USDC도 월 최대 유입량을 4배까지 기록했습니다.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다는 것은 비트코인에 대한 매수 압력을 의미할 수 있지만 피아트 통화를 저장하고 이전하고 다른 스테이블코인 자산에 입주할 수 있는 대안적 방법을 요구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게다가 바이낸스와 같은 거래소들도 스테이블코인에 대해 두 자릿수 금리를 제공하고 있어 가치의 저장고이자 피아트 대안으로 더욱 매력적이다. 최근, 20대 그룹의 금융안정위원회는 바로 이 요인을 주요 관심사로 언급하면서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연구를 발표했습니다. 이 스터디에는 다음이 표시됩니다.

“스트레스 기간 동안 일부 국가의 가정에서는 GSC[stablecoins]를 기존 통화보다 안전한 가치 저장소로 간주하고 불안정한 자본 흐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변동성 있는 자본흐름은 환율과 국내 은행 자금조달 및 중재에 불안정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G20의 FSB도 MakerDAO의 Dai와 같은 분산형 스테이블코인 프로토콜에 대해 일부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하지만 3월 중 활발한 고유 지갑 측면에서 사상 최고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분산형 금융 스테이블코인은 여전히 너무 작아서 심각한 위협을 가할 수 없습니다.

Posted in 뉴스.